이베이코리아, GS25와 O2O 맞손...배송부터 협력

유통입력 :2016/05/25 11:01

황치규 기자

온라인 쇼핑 사이트 G마켓,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편의점 업체인 GS25와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위해 손을 잡았다.

양사는 24일 ‘온오프라인 상품 판매 및 편의서비스 제공’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고객들에게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들을 제공해 나가기로 했다. 우선1인 가구와 여성가구주 고객 등을 위한 무인안심택배함 ‘스마일 박스(스마일박스/가칭)’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베이코리아가 GS25 점포에 공용무인택배함 ‘스마일 박스’를 설치해 고객이 G마켓, 옥션, G9에서 주문한 택배를 편의점(GS25)에서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오는 8월 서울시내 GS25 50개 점포에 ‘스마일 박스’를 설치하는 것으로 시작해 차후 전국으로 확대 예정이다. ‘스마일 박스’ 설치 지역은 G마켓-옥션의 택배물량정보를 분석해 택배물동량 밀집지역 중에서도 다세대-원룸빌라-고시원 등 1인 가구가 몰려 있고 고객 이용 동선 등이 편리한 점포를 우선 선정했다고 이베이코리아는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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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 박스’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변광윤 대표는 “온라인과 모바일 쇼핑 활성화로 고객 접점을 점차 넓혀 나가고 있는 가운데 GS25 편의점과 협력을 통해 다양한 O2O 편의 서비스들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고객 중심의 편리한 쇼핑 환경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