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콘텐츠 기업 시드페이퍼가 개인별 맞춤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onl 쇼핑정보’ 서비스를 선보였다.
#onl 쇼핑정보는 인스타그램에서 ‘좋아요’한 사진에 포함된 상품 정보를 문자나 이메일로 보내주는 서비스다. 시드페이퍼가 제공하는 셀프뷰티 홈페이지(www.selfbeauty.com)에 인스타그램 아이디로 가입할 때 #onl 쇼핑정보 수신에 체크를 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서비스 신청 후 ‘onl.do’링크가 있는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면 맞춤 쇼핑 정보를 문자나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셀프뷰티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시드페이퍼에 따르면 기존에는 소비자들이 SNS 콘텐츠에 포함된 상품 정보를 알고 싶을 때 작성자에게 댓글로 문의해야 했다. 이는 실제 구매가 이뤄지는 시간을 지연시켜 많은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저하시켰다. 그러나 셀프뷰티가 선보인 #onl쇼핑정보 서비스는 ‘좋아요’만 누르면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해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 여행자-숙박업소 윈윈시키는 O2O 사업2016.05.25
- O2O 사업 때 고민해야 할 '아킬레스腱'2016.05.25
- 월 매출 4억...8평 옷가게의 O2O 혁신2016.05.25
- O2O, 세탁·이사·청소 시장 판 흔든다2016.05.25
시드페이퍼 이재윤 전략기획실장은 “지난 3년간 모바일 뷰티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60만 명의 구독자와 소통하고 있다. 그 동안 콘텐츠 속 상품의 구입처와 가격을 댓글로 요청하는 분들이 많았고, 구독자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등의 모습을 지켜봤다”며 “#onl 쇼핑정보는 SNS 상에서 콘텐츠를 통해 소통하는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구매 간극을 줄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드페이퍼는 2013년부터 셀프뷰티 서비스를 제공해왔고 초기 기업 투자 회상니 케이큐브벤처스로부터 5억원의 투자도 유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