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대표 김성수)은 지난 1분기에 매출액 3135억원, 영업이익 89억원, 당기순이익 125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전년동기와 비교해 매출은 7.0% 상승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9%, 86.2% 하락했다.
CJ E&M은 1분기에 '시그널', '치즈인더트랩', '프로듀스101' 등 콘텐츠 차별화 및 디지털 강화, 음악 서브레이블 등 자체 IP 확대로 매출을 성장시켰다. 또한 영화 극장 매출 부진 등에도 불구하고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
![](https://image.zdnet.co.kr/2016/05/10/lyk_HOUIT4TgJt1Y1SFZ.jpg)
방송부문은 방송 광고 시장 부진에도 불구, 평일 콘텐츠 영향력을 확대하며 매출 2254억원, 영업이익 51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디지털 광고 및 VOD, 해외 콘텐츠 판매 등 기타 매출 성장이 686억원으로 전년 대비 74.3%나 급 상승했다.
영화부문은 한국 영화 시장 부진, 작품 성과 미흡으로 매출 403억원을 기록했으나, '히말라야', '검은사제들'의 투자 수익을 통해 영업이익 38억원을 달성했다. 그러나 영화 부분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보다 41.8% 줄어든 것이 1분기 전체 영업이익 감소에 영향을 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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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부문은 서브 레이블 편입 및 해외매출을 통해 매출 446억원을 달성했으나, 콘서트 매출 감소로 영업손실 1억원을 기록했다. 공연부문은 체질 개선이 진행 중으로 3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 1억원으로 안정화를 꾀했다.
CJ E&M 관계자는 “2분기에도 핵심인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에 힘쓰고, 특히 지역별 방송사, 제작사와 협업을 확대해 글로벌 콘텐츠 합작을 본격화할 계획"이라며 “중국, 베트남 등 연내 글로벌 작품 8편 개봉을 목표로 아시아 중심의 영화 사업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