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대표 김성수)은 지난 1분기에 매출액 3135억원, 영업이익 89억원, 당기순이익 125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전년동기와 비교해 매출은 7.0% 상승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9%, 86.2% 하락했다.
CJ E&M은 1분기에 '시그널', '치즈인더트랩', '프로듀스101' 등 콘텐츠 차별화 및 디지털 강화, 음악 서브레이블 등 자체 IP 확대로 매출을 성장시켰다. 또한 영화 극장 매출 부진 등에도 불구하고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
방송부문은 방송 광고 시장 부진에도 불구, 평일 콘텐츠 영향력을 확대하며 매출 2254억원, 영업이익 51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디지털 광고 및 VOD, 해외 콘텐츠 판매 등 기타 매출 성장이 686억원으로 전년 대비 74.3%나 급 상승했다.
영화부문은 한국 영화 시장 부진, 작품 성과 미흡으로 매출 403억원을 기록했으나, '히말라야', '검은사제들'의 투자 수익을 통해 영업이익 38억원을 달성했다. 그러나 영화 부분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보다 41.8% 줄어든 것이 1분기 전체 영업이익 감소에 영향을 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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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부문은 서브 레이블 편입 및 해외매출을 통해 매출 446억원을 달성했으나, 콘서트 매출 감소로 영업손실 1억원을 기록했다. 공연부문은 체질 개선이 진행 중으로 3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 1억원으로 안정화를 꾀했다.
CJ E&M 관계자는 “2분기에도 핵심인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에 힘쓰고, 특히 지역별 방송사, 제작사와 협업을 확대해 글로벌 콘텐츠 합작을 본격화할 계획"이라며 “중국, 베트남 등 연내 글로벌 작품 8편 개봉을 목표로 아시아 중심의 영화 사업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