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대표 장인수)는 새로운 아키텍처와 효율적인 기능 개선으로 성능을 향상시킨 웹서버제품 ‘웹투비 5’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웹투비 5는 멀티스레드 프로세스 방식 아키텍처를 구현했다. 동시에 처리 가능한 최대 사용자 수를 증가시킴으로써 성능을 기존 버전 대비 20% 이상 향상시켰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기존 SSL의 보안 취약점을 개선하여 보안을 한층 강화했다. 서버 간 통신 암호화 모듈을 오픈소스인 오픈SSL에서 자체 개발한 WBSSL로 교체했다.
멀티스레드 아키텍처 반영으로 웹투비와 웹애플리케이션서버(WAS) ‘제우스(JEUS)’ 간 SSL 통신 역시 다중처리가 가능해졌다.
웹투비 5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은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을 대거 추가했다. 타 WAS와 연동 시 복수 인스턴스를 연계하는 기능, 전송 파일 형식에 관계없이 웹페이지를 통한 파일 업로드, 디렉토리 생성 및 조회 등을 쓸 수 있다. 연동 로직 처리 시 성능 및 안정성도 강화됐다.
관련기사
- 티베로 '분할납부' 프로모션…오라클DB 전환 유도2016.05.09
- 티베로 러 금융권 사례 '올해의 국책사업' 선정2016.05.09
- 티맥스, 코스콤 신경영정보시스템에 DB 공급2016.05.09
- 가상자산, 미국은 변하는 데 한국은 왜 안 바뀌나2024.11.25
티맥스소프트는 현재 웹투비를 사용 중인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웹투비 5’ 버전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올해 12월까지 실시되며 해당 기간 내 이용 시 버전 업그레이드에 대한 비용을 15%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다.
티맥스소프트 장인수 대표이사는 “웹투비는 검증된 기술력과 국내 최대 고객 레퍼런스를 통해 단연 최고의 웹서버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해 왔다”며 “새로운 아키텍처 적용 및 효율적인 기능 개선이 이루어진 신제품 ‘웹투비 5’ 출시로 고객에게 진보된 기술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