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황금연휴가 시작됐다. 오는 6일이 임시 공유일로 지정되면서 최대 나흘간 직장인과 학생들은 예상치 못한 힐링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됐다.
이런 가운데 황금연휴 기간 게임 이용자들은 오랜만에 게임을 즐기며 그간 누적된 스트레스를 풀 것으로 보인다. 최근 출시된 신작을 보면 장소와 상관없이 즐길 수 있어 황금연휴 기간 이용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5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황금연휴에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 신작이 출시됐다. 일부 모바일 게임은 구글 안드로이드 버전에 이어 iOS 버전으로 나오기도 했다.
우선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는 모바일 캐주얼 보드 게임 디즈니 매지컬다이스(개발사 넷마블엔투)를 지난달 28일 출시했다.
디즈니의 첫 모바일 보드 게임으로 주목을 받은 디즈니 매지컬다이스는 한국, 미국, 일본 등을 비롯하여 전 세계 155개국에 선보였다. 이 게임은 디즈니를 대표하는 미키 마우스와 도날드 덕, 백설공주와 신데렐라는 물론, 픽사 애니메이션에서 많은 인기를 얻은 우디와 버즈 등도 등장하여 다양한 연령층에 어필한 것이 게임의 특징이다.
이 게임은 출시 후 이틀만인 지난달 30일 기준 1백만 다운로드를 달성하고 삼일 만인 지난 1일 기준 24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와 함께 구글 플레이 내에서 미국과 일본을 포함하여 55개국에서 메인 배너와 신규 게임 피처드(featured)에 선정되고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154개국에서 신규 게임 피처드에 올랐다.
디즈니 매지컬다이스는 기존 인기 게임 모두의마블의 재미를 살렸고, 플레이어의 경험 유무와는 무관하게 처음 사용자도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적용한 튜토리얼과 가이드 메뉴를 배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 소셜 기능을 강화해 친구초대를 페이스북 또는 블루투스 네트워크를 통해 간단히 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대전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뜨거운 초반 관심과 함께 디즈니 매지컬다이스는 기존의 순위 시스템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국가 대항전을 예고했다. 국가 대항전은 게임 내에 각 플레이어가 소속된 국가간의 점수를 바탕으로 순위 경쟁을 하며 혜택을 받아가는 방식으로, 이달 자세한 내용이 공개될 예정이다.
웹툰 지적재산권(IP)을 바탕으로 만든 쉬운 게임도 출시됐다. 디펜스 RPG 장르인 ‘마음의소리 with 네이버웹툰’과 ‘카페드쇼콜라 with 네이버웹툰’이다.
게임 마음의소리는 팔라독 등 인기 디펜스 장르에서 볼 수 있었던 단순함을 내세운 작품으로, 동명의 웹툰 속 주요 캐릭터 등이 외계인에 맞서 닭집 등을 지킨다는 내용을 담아냈다.
마음의소리는 약 200여개의 스테이지와 요일 던전, 이용자간 대결(PvP)모드, 레이드, 길드전 등 디펜스 장르 특유의 재미를 지루함 없이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콘텐츠를 담아냈다.
또한 이 게임은 조석, 애봉이 등 웹툰 내 인기 캐릭터가 모두 등장해 웹툰에서 보았던 스킬들을 구사하는 등 원작을 충실하게 게임으로 구현하였으며 스테이지 구성, 스킬 연출, 사소한 네이밍까지도 웹툰의 디테일과 코믹한 개그요소를 반영해 몰입감을 높였다.
게임 카페드쇼콜라는 네이버 인기 웹툰 ‘프린스의 왕자’의 3번째 시즌을 기반으로 만든 게임이다.
해당 게임은 퍼즐 방식의 손쉬운 한 붓 그리기 조작방법을 채택했고, 스테이지 마다 존재하는 미션 수행과 초콜릿 레시피 전략적으로 모으는 재미를 강조한 작품이다.
카페드쇼콜라는 약 240개의 미션을 지원하는 등 방대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또한 게임 플레이 중 막히는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아이템도 무료로 제공해 기존 퍼즐 게임류를 좋아하는 이용자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 디즈니 매지컬다이스, 전 세계 240만 다운로드 돌파2016.05.05
- 대항해시대5 모바일, iOS 버전 인기 2위 기록2016.05.05
- 게임 '마음의소리', 웹툰 효과 봤을까2016.05.05
- 웹툰 IP 활용한 카페드쇼콜라, 인기 상승2016.05.05
이와함께 간드로메다는 코에이의 대항해시대 IP를 활용한 대항해시대5 모바일의 iOS 버전을 출시했다. 이번 버전은 시즌4의 내용을 담았다. 시즌4는 기존 안드로이드 버전에 신규 시나리오 도화원기의 동남아 도서 지역 및 화남, 항해사 정화가 새롭게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대항해시대5 모바일은 탐험, 교역, 해전의 큰 틀 안에서 이용자 간 실시간 대전을 진행할 수 있는 1대1 래더 시스템과 채팅 시스템 등을 지원한다. 게임 방식은 기본 퀘스트를 통해 익힐 수 있다. 퀘스트는 항해사를 모집하는 스카우트로 시작, 교역과 해전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