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보이는 게임 신작이 내달 동시에 출시된다. 게임 출시 행사를 공개하거나,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시작하는 등 출시를 위한 준비 작업이 한창이었다.
그동안 일부 인기작이 국내 게임 시장 분위기를 이끌어온 가운데, 내달 출시되는 신작이 분위기 반전을 이끌지 주목된다.
29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다양한 장르의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이 정식 출시를 앞두고 게임 알리기를 본격화 했다. 일부 게임은 테스트 등을 통해 게임 완성도를 높이는 작업을 시작했다.
우선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대표 마이크 모하임)는 일인칭슈팅(FPS) 게임 ‘오버워치’의 출시일을 확정했다. 내달 24일이다.
블리자드 측은 오버워치 출시를 기념해 론칭 행사를 진행한다는 계획도 밝힌 상태다. 오버워치의 론칭 행사는 내달 21일부터 2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오버워치는 방대한 세계의 분쟁 속에서 영웅, 용병, 로봇, 과학자, 모험가들로 구성된 두 팀이 서로 혈전을 벌이는 내용을 담은 팀기반 슈팅 게임이다. 현재까지 공개된 영웅은 한국 영웅 D.Va(디바)를 포함하여 모두 21명이다.
오버워치의 정식 출시에 앞서 내달 5일부터 9일까지공개서비스를 진행한다. 오는 29일까지 오버워치를 예약 구매하면 암살자 ‘위도우메이커’의 누아르 스킨을 받을 수 있으며, 공개서비스 시작일보다 이틀 앞선 내달 3일부터 친구 1명과 함께 미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모바일 퍼블리싱 신작 ‘헌터스 어드벤처’의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했다.
RPG 장르인 헌터스 어드벤처의 테스트는 오는 30일까지다. 테스트를 통해 게임 완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테스트 기간 사전등록을 진행한 신청자도 추첨을 통해 게임을 미리 즐길 수 있다.
테스트 시작과 동시에 게임 시네마틱 영상(30초 버전)도 공개됐다. 이용자는 영상을 통해 헌터(Hunter) 캐릭터 ‘에이미’와 ‘알버트’의 액션을 만날 수 있다.
회사 측은 헌터스 어드벤처의 사전 예약 이벤트도 시작했다.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총 10만 원 상당의 아이템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룽투코리아(대표 양성휘)는 모바일 MMORPG ‘검과마법 : 다시 만나는 세계’(이하 검과마법)을 출시한다.
검과마법은 중국과 대만 시장에 먼저 출시돼 흥행에 성공한 작품으로, 내달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PC 온라인 게임에 버금가는 수준급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또 ‘탈 것’ ‘500대500 대규모 전투’, ‘3대3 PVP’, ‘대규모 공성전’, ‘360도 자유시점’, ‘결혼시스템’, ‘실시간 음성채팅’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엔진(대표 남궁훈, 조계현)은 신작 모바일 전략 RPG ‘슈퍼악당 대작전’의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하기에 앞서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테스트는 내달 13일부터 22일까지다.
슈퍼악당 대작전은 이용자가 영웅이 아닌 악당이 되어 세상을 모험하고, 매력적인 악당 캐릭터들을 수집 및 육성해 최고의 도시와 길드를 만들어 나가는 전략 RPG 장르다.
이 게임은 100종 이상의 다양한 악당 캐릭터와 방대한 게임 콘텐츠를 활용해 다양한 속성 및 상성을 응용한 나만의 전략을 완성하고, 길드원들과 함께 다양한 전략 전술을 구사하는 ‘길드배틀’ 시스템 등 다양한 재미요소를 담았다.
이와 함께 웹젠(대표 김태영)은 신작 발표회에서 소개한 모바일 액션 RPG ‘더 비스트’의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더 비스트는 모바일 액션 RPG로 수준높은 3D 그래픽과 가상패드를 사용하지 않고 터치 및 스와이프(swipe) 방식으로 캐릭터를 간편히 조작하는 ‘터치액션’ 및 타격감을 강조한 신작이다.
관련기사
- 엔진, ‘슈퍼악당 대작전‘ 테스트 참가자 모집2016.04.29
- 웹젠 액션RPG ‘더 비스트’, 사전예약 시작2016.04.29
- 엔씨소프트, 모바일게임 ‘헌터스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공개2016.04.29
- 룽투게임즈, '검과마법' 중국 iOS 인기 1위2016.04.29
이 게임은 PVP(Player versus Player)콘텐츠와 29명의 동료를 활용한 ‘태깅’ 시스템, 325개에 달하는 방대한 시나리오 던전, 장비 및 펫 등의 제작 수집 콘텐츠 등을 강조했다.
더 비스트는 내달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한다. 사전 예약은 더 비스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