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베이징모터쇼에서 라인업 강화와 향후 현지 판매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티볼리 에어'를 선보이고, 중국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쌍용차는 25일 '2016 베이징모터쇼' 프레스데이 행사를 통해 신 모델 티볼리 에어(현지명 XLV)를 중국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현지 시장공략을 위한 주력 모델인 코란도 C(현지명 코란도)와 렉스턴 W(현지명 렉스턴)을 비롯해 총 6대의 다양한 모델을 전시했다.
쌍용차는 지난달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티볼리 에어를 글로벌 시장에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이번 베이징모터쇼에서 공개된 티볼리 에어는 오는 6월부터 중국 전역의 판매 네트워크를 통해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티볼리 에어는 기존 티볼리의 디자인과 주행성능, 브랜드 가치를 공유하면서 동급 최대 적재공간과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춰 등 국내 시장에서 지난달 론칭 후 한 달 만에 계약 대수 5천대를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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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티볼리 에어가 경쟁하는 SUV-C 세그먼트는 중국 SUV의 핵심시장으로, 쌍용차는 티볼리 에어의 추가 투입을 통해 기존 티볼리와 함께 현지시장 인지도 제고 및 티볼리 브랜드의 가치 향상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높은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는 중국 SUV 시장에 티볼리에 이어 티볼리 에어를 출시하는 등 라인업 강화를 통해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 받은 티볼리 브랜드의 뛰어난 상품성과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판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