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고성능 VR 플랫폼 공개

교육, 저널리즘, 의료, 영화 등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환경 맞춰

홈&모바일입력 :2016/03/17 10:23

AMD가 다양한 가상현실(VR) 콘텐츠 제작 강화를 위해 팔을 걷었다. AMD는 리퀴드VR을 탑재한 라데온 프로 듀오(Radeon Pro Duo)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가상현실 플랫폼인 라데온 프로 듀오는 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교육, 저널리즘, 의료 및 영화 등 다양한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환경에 맞춰 개발된 제품이다. 16 테라플롭스에 달하는 높은 연산 능력을 통해 가상현실 개발자의 편의를 돕는 것도 특징이다.

AMD 라데온 프로 듀오는 강력한 성능의 듀얼 GPU를 탑재하여 가상현실 개발자와 콘텐츠 개발자 및 소비자에게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미래 가상현실 산업에서의 선도적 입지를 이어나간다는 것이 AMD의 계획이다.

라자 쿠드리 AMD 라데온 테크놀로지 그룹 수석 부사장은 “리퀴드 VR SDK를 탑재한 AMD 라데온 프로 듀오는 현존하는 가장 빠른 가상현실 플랫폼"이라며 "콘텐츠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를 위한 최상의 그래픽과 가상현실 경험을 선사한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라데온 프로 듀오는 가상현실 개발 분야의 인재 육성을 목표로 세계 각국의 대학 교육 기관과 연계하여 가상현실 연구소를 지원해 주는 크라이텍 VR 퍼스트의 플랫폼으로도 활용된다.

라데온 프로 듀오는 2016년 2분기 출시될 예정이며, 제품의 권장 소비자가격은 1천499달러로 책정됐다. 라데온 프로 듀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AMD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