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는 지난해 진행한 '뉴 아우디 A1' 론칭 이벤트로 세계 3대 디자인 상인 'iF 디자인 어워드 2016' 커뮤니케이션 부문 이벤트 카테고리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뉴 아우디 A1 론칭 이벤트는 신형 A1이 '지금 막' 한국에 도착했음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컨테이너 형태의 디자인 컨셉트를 적용, 티저부터 론칭 이벤트까지 일관성을 유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티저 이벤트는 컨테이너에 담겨 한국에 도착한 '뉴 아우디 A1'이 일부만 보이는 채로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 배치해 사람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했으며, 다음날 컨테이너가 열림으로써 뉴 아우디 A1에 이목이 집중됐다. 론칭 이벤트는 컨테이너 컨셉트를 보다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컨테이너형 건물인 논현동 SJ.쿤스트할레와 자양동 커먼그라운드에서 VIP 초청 및 현장 시승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이벤트 초청장부터 장소 콘셉트, 기념품까지 컨테이너 콘셉트를 적용해 차량의 존재감을 부각시키는데 주력했다.
요하네스 타머 아우디 코리아 대표는 "아우디 코리아는 항상 창의적이고 선도적인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함으로써 이러한 노력들이 인정 받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라이프스타일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에게 '아우디를 소유하는 기쁨'을 전달하고 고객 감동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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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마케팅 컨설팅 회사인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사가 수여하는 상으로 레드닷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1953년부터 매년 제품, 커뮤니케이션, 패키지, 컨셉트, 서비스 디자인,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의 7개 부문으로 나눠 세계 각국의 디자인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2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각 부문별 수상작들을 발표하고 있다. iF 디자인 어워드 2016에서는 53개 국가에서 2천458개 기업의 5천295개 작품이 출품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