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절, 게임 즐기는 맛도 다르다

게임입력 :2016/03/01 07:09    수정: 2016/03/01 07:27

각 게임사가 삼일절을 맞아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벤트 내용을 보면 애국심을 강조하거나, 이용자 간 협력 등을 요구하는 것이 주요 골자였다.

1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은 삼일절을 맞아 평소에 경험하지 못했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블레스.

우선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MMORPG) ‘블레스’의 카스트라 공방전과 레이드 전투 시간을 늘렸다.

블레스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내용을 보면 삼일절 이용자는 오후 4시, 오후 7시, 오후 10시에 각각 카스트라 공방전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레이드(스페치아, 말갈기, 와이번 계곡 동시 진행)는 오후 5시와 오후 8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오후 5시에는 랜덤하게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를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대항해시대5 모바일의 삼일절 이벤트.

간드로메다(대표 곽중식)는 '대항해시대5 모바일’의 삼일절 이벤트를 통해 R등급 이순신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날 오후 3시부터 오는 4일 오후 2시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지급받은 문장 2종을 각각 빨간색과 파란색으로 장착한 후 출항 스크린샷이나 조선소 내부 스크린샷을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면 되고, 이벤트 게시물 97개 돌파 시 R등급의 이순신이 지급된다.

여기에 댓글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 게시글에 순국선열 분들을 추모하고 애도하는 댓글이 97개를 돌파하면, 모든 제독들에게 31주얼을 선물로 지급한다.

갓오브하이스쿨 모바일.

‘갓 오브 하이스쿨’은 업데이트와 더불어 오는 삼일절을 맞이해 삼일절 당일에 안드로이드 및 iOS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모바일RPG ‘갓오브하이스쿨 모바일’의 네이버 공식 카페를 통해 삼일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태극기 ‘건곤감리’의 위치를 맞추는 퀴즈 이벤트와 게임 내에서는 삼일절 접속 보상 및 일정 시간대별로 캐릭터 경험치와 골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로 나뉜다.

관련기사

또 소비한 누적 스테미나양에 따라 4~5성 캐릭터 뽑기권 및 최대 영혼석 100개를 제공하는 스테미나 소비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매일 8시간마다 스테미나 100개가 추가 지급되어 풍성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앞서 와이디온라인 측은 신규 캐릭터 바티칸팀 요한, 마리아, 바오로 및 일본팀 쿠사나기 쿄이치, 나기사 미도리, 오야마 스기하라 6종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