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위니아(대표 박성관)는 프리미엄 IH전기압력밥솥 '딤채쿡'이 출시 58일만에 1만대 판매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2월 21일 제품 출시 이후, 기업체 특판 활동과 전국 210여곳의 위니아 전문점, 롯데하이마트, 면세점 등을 통한 물량 공급을 시작한 기간 동안의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다.
새로운 브랜드 제품이 출시 두 달 만에 가파른 판매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 특히 70만원대 이상 프리미엄 밥솥 연간 판매량이 1만~1만3천대 수준으로 알려진 가운데 딤채쿡의 판매 약진이 고무적이라고 대유위니아는 설명했다.
딤채쿡은 가마솥 밥 맛을 구현한 독자적인 특허 기능 및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을 내세운 제품이다.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찰지고 구수한 가마솥 밥맛을 구현하기 위해 '알파 백미 모드', '나노 알파 H(heating) 시스템', '웨이브 스테인레스 내솥' 등 다양한 기능을 적용했다. 또 가마솥을 모티브로 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함께 밥솥 업계 최초, 장수와 건강을 상징하는 거북이를 모티브로 한 브랜드 심볼도 개발하며 디자인적 요소도 강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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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유위니아는 지난해 9월부터 요리연구가 백종원을 전기 압력밥솥 '딤채쿡'의 첫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보다 적극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가며 딤채쿡 판매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신중철 대유위니아 마케팅 담당은 "딤채쿡 1만대 판매 돌파는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특별한 성과"라며 "더욱 적극적인 제품 개발 및 마케팅 활동을 통해 프리미엄 밥솥 시장의 선도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건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