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비뱅크, 위비톡으로 세뱃돈 보내세요

인터넷입력 :2016/02/01 11:04

손경호 기자

우리은행이 제공 중인 위비뱅크를 활용해 모바일메신저에 받는 사람의 이름, 휴대폰 번호, 보낼 금액만 입력하면 세뱃돈을 보낼 수 있게 됐다.

우리은행은 최근 서비스를 내놓은 모바일메신저 '위비톡'과 간편송금서비스인 '위비모바일페이'를 활용해 이러한 기능을 설 연휴 기간 동안 제공할 것이라고 1일 밝혔다. 직접 송금하는 대신 백화점상품권 등을 보내는 기능도 제공된다.

이 서비스는 위비뱅크 및 우리은행 스마트뱅킹에 가입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가 제공되며, 위비톡의 세뱃돈 보내기 메뉴에서 받는 사람의 이름, 휴대폰 번호, 보낼 금액을 입력한 뒤 위비페이 또는 모바일 백화점상품권을 선택해 세뱃돈을 보낼 수 있다. 또한 덕담도 함께 전할 수 있도록 연하장 발송 기능도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위비톡으로 세뱃돈을 보낸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 도서문화상품권, 위비꿀적금 금리우대 쿠폰을 제공하며, 백화점 모바일상품권을 선물하는 경우에는 구매금액의 2%를 즉시 계좌로 캐쉬백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우리은행 관계자는 "덕담을 나누며 주고 받던 세뱃돈 문화를 모바일 트렌드에 맞게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서 편리하게 새해 덕담과 함께 세뱃돈을 보낼 수 있도록 구현했다"며 "간편송금 등 핀테크와 다양한 펀기능이 있는 위비톡으로 직접 찾아보지 못하는 소중한 분들에게도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의미있는 명절이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위비톡은 지난 1월 우리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출범한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펑메세지, 캡슐메시지, 귓속말 및 메시지회수 등 기존 모바일메신저와 차별화된 기능으로 출시 후 한 달이 채 안 지난 1월말 기준으로 위비톡 이용고객이 20만명을 돌파하는 등 빠른 확산 속도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