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퓨리케어(PuriCare)' 공기청정기가 한겨울에도 판매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LG전자는 올해 1월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가량 늘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LG전자가 공기청정기 사업을 시작한 이후 1월 판매량 중 가장 많은 수치다.
최근 전국을 강타한 한파로 인해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반면, 환기 등이 쉽지 않아 깨끗한 공기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지난해 10월 말 퓨리케어 브랜드 론칭 이후 판매 호조세가 한겨울까지 이어지고, 고객들도 공기청정기를 사계절 공기 가전으로 인식하면서 LG전자는 올해 판매 목표를 지난해 보다 높여 잡았다.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모델명 AS110WAW)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강력한 공기청정 성능은 물론이고 실내 공기 상태를 디스플레이로 확인할 수 있는 편의성 등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청정이 잘 되고 있는지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다.
LG전자는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에 국내 업체 최초로 먼지입자의 지름이 1㎛(마이크로미터; 1㎛는 백만 분의 1m) 이하인 극초미세먼지를 감지하는 PM1.0센서를 탑재했다.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공기 중의 극초미세먼지(1㎛ 이하), 초미세먼지(2.5㎛ 이하), 미세먼지(10㎛ 이하) 등의 농도를 PM1.0센서로 측정해 상단의 디스플레이에 숫자로 보여준다. PM1.0센서가 감지한 공기 오염도에 따라 풍량을 알맞게 조절하는 자동운전 기능도 편리하고 효율적이다.
또 먼지와 냄새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공기 청정도를 4가지 램프 색상으로 알려준다. 공기가 깨끗해질수록 빨간색에서 파란색으로 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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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에도 ▲0.02㎛ 크기의 먼지까지 제거해주는 3MTM 알러지 초미세먼지 필터 ▲악취의 원인인 초산,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등을 제거하는 하이브리드 탈취 필터 ▲공기 중의 유해 세균을 제거해주는 제균 이오나이저 등을 적용했다. 가격은 모델별로 출하가 기준 30~50만원대다.
조성진 LG전자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 사업본부장 사장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에서 시작된 판매 호조세를 에어케어 제품군으로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