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2015년 빛낸 인기 게임은?

게임입력 :2015/12/25 08:56

밸브의 게임 서비스 플랫폼 스팀에서 어떤 게임이 인기를 얻었을까. 이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준 표가 공개됐다.

23일(현지시간) 스팀의 통계 데이터를 다루는 스팀스파이는 ‘2015년 스팀 베스트 세일즈 랭킹’ 자료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자료는 지난 4월부터 12월까지의 스팀 프로필에서 추출한 데이터를 근거로 한다. 그러나 비공식적인 자료란 점에선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이 스팀스파이 측의 설명이다.

관련기사

스팀스파이가 공개한 지난 4월부터 12월까지의 스팀 프로필 데이터 누적 수치.

표를 살펴보면 스팀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은 ‘Grand Theft Auto V’(GTA5)였다. 이어 ‘폴아웃4’(Fallout4),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ARK : Survival Evolved), ‘로켓 리그’(Rocket League), ‘시티스 스카이라인’(ities Skylines) 등이 뒤를 이었다.

지난해 출시된 게임 중에서도 높은 판매 수치를 기록한 게임도 있었다. 일인칭슈팅(FPS) ‘카운터스트라이커: 글로벌 오펜시브’(Counter-Strike : Global Offensive), ‘더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The Elder Scrolls V : Skyrim), ‘테라리아’(Terraria) 등이 대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