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초(超) 프리미엄 가전 시장 공략을 위한 통합 브랜드인 'LG 시그니처(SIGNATURE)'를 선보인다. LG전자가 여러 가전 제품을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내달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6'에서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를 첫 공개하고 내년 상반기에 북미, 유럽, 한국 등 주요 프리미엄 시장에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LG 시그니처'는 ▲본질에 집중한 최고 성능 ▲정제된 아름다움 ▲혁신적 사용성을 지향하는 LG전자의 프리미엄 가전 제품을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다. LG전자는 프리미엄 통합 브랜드가 가전 사업의 양적 확대와 질적 성장을 동시에 이끌면서 LG 브랜드 전체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 시그니처의 고객층은 최고의 제품을 지향하면서도 감각적 안목 또한 탁월하다는 의미에서 '센서블 리치(The Sensible Rich)'로 정했다. LG 시그니처를 통해 고객군들이 탁월한 품질, 심미적 만족, 독특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우선 ▲올레드 TV ▲세탁기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제품군에 'LG시그니처' 브랜드를 먼저 적용하고 이후 선별적으로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본질적인 요소인 화면에 철저하게 집중했다. 올레드 화면 이외의 부수적인 요소들이 보이지 않아 고객들이 시각적청각적으로 더 탁월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LG 시그니처 세탁기는 '트윈워시'를 기반으로 내구성과 편의성은 물론 디자인까지 한층 강화됐다. '트윈워시'는 세계 최초로 드럼세탁기 하단에 통돌이 세탁기인 미니워시를 결합한 혁신 제품이다.
LG 시그니처 냉장고는 '냉장고 속 미니 냉장고'로 불리는 신개념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를 투명하게 제작했다. 고객은 문을 열지 않고도 냉장고 속에 무엇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LG 시그니처 공기청정기는 공기를 정화하는 과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기 위해 공식 브랜드 홈페이지(www.LGSIGNATURE.com)를 통해 '본질의 미학(The Art of Essence)'를 주제로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LG, LTE 지원 G패드 출시...출고가 40만원대2015.12.23
- LG전자, ‘증강현실’ 로봇청소기 내년 상반기 출시2015.12.23
- LG전자, '전문가 소통' 통해 지속가능경영 강화2015.12.23
- LG전자, 올레드로 남산 서울타워 새 단장2015.12.23
'LG 시그니처'는 디자인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기 위해 2014년 발족된 '디자인위원회'를 통해 탄생했다. 디자인 전문가들이 기획한 제품들이 출시될 수 있도록 최고 경영진들이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나영배 LG전자 글로벌마케팅부문장 부사장은 "기술과 디자인에서 LG만의 혁신을 통해 제품의 본질적 가치에 더욱 충실한 LG 시그니처 브랜드를 앞세워 프리미엄 가전의 새 지평을 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