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트기 청소해 본 적 있나요?”
식빵을 간편하게 구워먹는 토스트기는 자주 쓰는 주방기기지만, 불편한 점은 청소가 쉽지 않다는 점이다. 대개 사람들은 가끔 생각날 때마다 토스트기를 거꾸로 든 다음 흔들어 빵 부스러기를 빼내곤 한다.
씨넷은 10일(현지시각) 간단하면서도 감전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토스트키 청소 방법을 소개했다.
1. 제품의 전원 플러그를 뽑은 후,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이 하듯이 제품을 거꾸로 들어 내부 이물질을 빼내준다.
2. 제품에 빵 부스러기를 받치는 쟁반이 있는 경우에는 이를 꺼내서 세제를 이용해 따뜻한 물로 깨끗이 씻는다.
3. 그 다음, 식초를 약간 탄 물에 면으로 된 천을 적셔 빵을 굽는 구멍을 살살 닦아준다. 식초 물을 너무 흠뻑 적셔 닦으면, 제품 내부에 물기가 남아있어 나중에 빵을 구울 때 빵이 눅눅해 질 수 있으니 주의한다.
4. 뜨거운 열로 인해 토스트기 내부에 달라붙은 빵 부스러기가 있으면, 식초에 적신 칫솔로 가볍게 문질러 주어도 좋다.
관련기사
- [나만 몰랐던 IT 이야기] 재난문자, 수신거부 하는 방법은?2015.12.11
- 셀카봉 없이도 셀카 예쁘게 찍는 5가지 방법2015.12.11
- 브라우저서 ‘어도비 플래시’ 사용 막는 방법2015.12.11
- 아이폰서 자주 생기는 버그와 해결방법2015.12.11
5. 그런 다음 남아있는 식초 성분을 제거하기 위해 물에 살짝 적신 천으로 내부를 닦아준다.
6. 마지막은 청소 중 밑에 떨어진 찌거기를 없애 주기 위해 다시 제품을 거꾸어 뒤집어 흔들어 준 다음 두어 시간 정도 말려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