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새 미디어 앱 출시

컴퓨팅입력 :2015/12/10 18:02

씨디네트웍스(대표 김종찬)는 변화하는 미디어 시청 환경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 ‘아쿠아N매니저’와 ‘아쿠아N플레이어’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PC용 미디어 플레이어 ‘아쿠아N플레이어’와 모바일 전용 플레이어인 ‘아쿠아N매니저’는 이러닝 기업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기존 애플리케이션보다 호환성과 안정성이 크게 개선됐다.

씨디네트웍스의 새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은 다양한 파일 포맷과 코덱을 지원해 별도 인코딩 작업이 필요없다. 윈도, iOS, 안드로이드 기반의 다양한 디바이스와 인터넷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오페라 등 주요 웹 브라우저를 모두 지원한다. 애플리케이션을 가볍게 설계해 디바이스 부하를 최소하하고 안정적인 재생이 가능하다.

아쿠아N매니저 시작화면

아쿠아N 시리즈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유료 앱 1위(2015년 12월 2일 국내 유료 앱 기준)인 뉴인의 엔플레이어 코어와 씨디네트웍스의 디지털저작권관리(DRM), 불법 접속 및 녹화 차단 등의 보안 서비스, 학습 관리 시스템을 결합한 것이다.

관련기사

씨디네트웍스 사업마케팅실 남찬희 이사는 “미디어 시청 환경이 다양해지고 사용자의 요구 수준이 높아지면서 이러닝 기업에 최적화된 플레이어가 필수적”이라며 “검증된 성능의 플레이어로 이러닝 기업뿐만 아니라 최종 사용자 만족도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아쿠아N매니저와 아쿠아N플레이어는 씨디네트웍스의 미디어 스트리밍 서비스와 패키지로 제공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송하는 동영상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