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 브랜드로 알려진 팅크웨어가 지난 3분기 블랙박스 사업 호재로 실적 개선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팅크웨어는 지난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409억원, 영업이익 10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매출은 전기 대비 9% 증가했다. 특히 블랙박스 사업군은 프리미엄 제품 판매 호조세 및 해외 대형 유통사와 수입차 B2B 시장으로 공급 채널이 확대되면서 전기 대비 24% 증가한 27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경쟁사들의 이슈로 블랙박스 시장 변동성이 높아진 상황에서 점유율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했으며, 이에 따른 비용 증가로 이익이 다소 감소했다”며 “프리미엄 제품군의 판매 호조와 더불어 통신사 연계 사업이 본격적으로 반영되면 매출과 이익이 동반 상승하는 구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팅크웨어는 향후 증강현실(AR) 및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신규 B2B 시장 진출과 지도 및 위치 기반 원천 기술을 통한 응용 사업을 확장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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