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조리시간과 에너지 사용량을 줄인 스피드 오븐 플러스(Speed Oven+)를 출시하며 유럽 오븐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1일 밝혔다. 최근 프랑스에 스피드 오븐 플러스를 출시한 데 이어, 스페인 등으로 출시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스피드 오븐 플러스는 예열이 필요 없어 구동 즉시 조리를 시작하고 원적외선을 이용해 음식을 빠르게 조리한다. 기존 대용량 오븐에 비해 사용 시간을 3분의 1로 줄였다. 또 1~2인분의 요리에 적합한 38리터 용량을 적용해 대용량 오븐에 비해 에너지 사용량도 40% 가까이 줄여준다.
LG전자가 조리 시간과 전기 사용량을 줄인 스피드 오븐 플러스를 유럽에 출시한 것은 철저한 고객 조사가 기반이 됐다. LG전자가 자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유럽 소비자들은 주중에는 주로 1~2인분의 음식을 요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대용량 오븐이 예열 시간이 길고 전기 사용량도 많다는 점을 불만으로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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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LG전자는 빌트인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유럽 오븐 시장의 특성을 반영해 주방 가구장에 스피드 오븐 플러스를 매립해서 쓸 수도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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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통해 유럽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오븐 사업을 강화해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축하면서 빌트인 사업을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빌트인을 찾는 고객들은 주방 가전 패키지를 구매할 때 마음에 드는 오븐 브랜드에 맞춰 나머지 제품을 선택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현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적극 반영한 제품을 바탕으로 유럽 오븐시장에서도 가전 명가의 위상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