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프게임즈-에그번에듀케이션, '벙글 챔피언즈' 당선

방송/통신입력 :2015/10/28 17:54

박소연 기자

벙글 코리아(대표 김홍식)는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앱 공모전 '벙글 챔피언즈'를 통해 게임 어플리케이션과 비 게임 앱을 각각 1종씩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모집한 앱 중 게임 앱 1종과 비게임 앱 1종을 선정 했으며, 32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벙글 챔피언즈의 심사는 샌프란시스코 벙글 본사와 벙글 한국 지사 팀의 철저한 테스트를 통해 이뤄졌으며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아이디어의 참신성과 동영상 광고를 통한 수익화 모델에 대한 적합성 등을 주요 심사 기준으로 삼았다. 32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거쳐 선정된 선정작은 벙글로부터 총 10만 달러 상당의 컨설팅, 동영상 광고 제작 및 집행, 글로벌 마케팅 홍보 활동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최종 당선작으로는 게임 부문에서 마프게임즈의 방치형 게임 '중년기사 김봉식'이, 비게임 부문에서 에그번 에듀케이션의 교육용 앱 '에그 콘보'가 선정 되었다.

김홍식 벙글 코리아 대표는 "벙글 챔피언즈는 동영상 광고를 통해 한국 개발사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수익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데에 그 목적이 있기 때문에 2016년 공모전에 출품할 개발사는 동영상 광고를 통한 수익화를 염두하고 앱을 개발하는 것이 선정에 유리하다"며 "더 이상은 인앱 결제가 수익 창출의 유일한 답이 아니기 때문에 앱의 기획단계부터 미리미리 광고 수익화를 준비하는 것은 이제 필수 사항으로 현재 벙글 코리아와 협업하고 있는 한 개발사의 경우 글로벌로 앱을 출시해 동영상 광고로 월 5천5백만 원 이상의 추가 수익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