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화웨이가 신제품 '메이트P8'과 '메이트S' 등 신제품 성공에 힘입어 스마트폰 출하량을 늘려가고 있다. 올해 목표로 내세운 스마트폰 1억대 판매 목표도 충분히 달성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은 지난 3분기 스마트폰 출하량이 전년대비 63% 증가한 2천 740만대를 기록했다고 28일 발표했다. 특히, 중·고가 스마트폰의 비중이 지난 분기 대비 7% 증가하며 전체 스마트폰 출하량의 33%를 차지했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화웨이는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9.5%의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으며,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9월말 기준으로 15.2%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이와 더불어, 호주, 벨기에, 이탈리아, 포르투갈, 스페인, 스위스, 뉴질랜드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3위를 달성했다.
유럽시장에서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는 화웨이의 중·고가 스마트폰은 스페인 스마트폰 시장에서 12.4%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400~500유로 이상의 고가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45.7%에 달하는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또 이탈리아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10.9%의 점유율을 확보했으며, 고가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역시 27.9%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시장조사기관 트랜드포스가 전망한 올해 전세계 스마트폰 출하량이 전년 대비 9.3% 성장하는 수준에 그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올 3분기 화웨이 스마트폰 출하량은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중국에서 전년 대비 각각 98%, 70%, 81%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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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높은 출하량을 기록한 프리미엄 스마트폰은 화웨이의 플래그십 제품인 '화웨이 메이트 7', '화웨이 P7', '화웨이 P8'으로 출시 이후 각각 650만, 750만, 400만대의 출하량을 기록했으며, 지난 9월 공개된 '화웨이 메이트 S'는 중국,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을 포함한 전세계 48개국에 출시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리차드 위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대표는 "이번 3분기의 우수한 실적은 화웨이 스마트폰의 빠른 성장을 다시 한 번 보여 주는 성과로 특히 해외 시장에서 화웨이 중·고가 디바이스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해 1억대의 스마트폰 출하 목표를 충분히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