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KT그룹희망나눔재단, 정보문화 확산 MOU

방송/통신입력 :2015/10/07 13:41

한국정보화진흥원은 KT그룹희망나눔재단과 7일 창조적인 정보문화 확산과 ICT 환경 변화에 따른 새로운 이슈에 대한 대응 활동 추진을 골자로 하는 업무혁약을 체결했다.

그간 한국정보화진흥원과 KT그룹희망나눔재단은 ‘IT, 문화, 나눔의 2012 꿈품축제’를 공동 주관했고, APEC 국가 대상의 정보화 역기능 교육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도 했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서로의 노하우와 콘텐츠를 공유하고 정보화교육 강사를 공동 활용 하는 등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 경제 활성화, 사회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한다. 동시에 계층, 지역, 연령간 정보격차 없는 따뜻한 디지털 세상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다.

관련기사

KT그룹희망나눔재단은 소외계층을 위한 교육활동의 지원체계를 구축해 스마트폰 중독, 사이버 폭력 등 ICT 역기능 예방사업을 추진하며 건전한 정보문화 확산에 기여한다.

서병조 한국정보화진흥원 원장은“ICT 정책 기술 전문기관인 한국정보화진흥원과 민간 ICT 사회공헌활동 기관인 KT그룹희망나눔재단의 긴밀한 협력기반이 마련돼 양 기관의 역할 및 사회적 기여에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