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개발자 대상 행사 연다

제1회 화웨이개발자콩그레스(HDC) 개최 예고

컴퓨팅입력 :2015/09/24 16:05

화웨이는 10월 19~20일 중국 선전 유니버시아드스포츠센터 롱강스타디움에서 '화웨이개발자콩그레스(HDC)를 진행한다.

화웨이는 세계 2천여명의 개발자를 대상으로 '함께 상상을 현실로 만들자(Together, Making Dreams a Reality)'는 구호를 내걸고 자사 ICT 제품군을 통한 개방과 상생의 생태계, 사업기회 창출 방안을 제시할 전망이다.

행사는 ▲화웨이와의 협력 성공사례를 다루는 패널 세션 13개 ▲화웨이 클라우드와 디바이스 영역의 오픈아키텍처를 다루는 기술 세션 100여개 ▲6천㎡ 규모의 화웨이 기술 체험공간 '혁신팩토리'에서의 양방향 데모와 핸즈온랩 ▲개발자를 위한 기술지원시스템 ▲엔터프라이즈와 사물인터넷과 클라우드와 이동통신 생태계에 특화된 개발자 프로그램 ▲개발자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정보교류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화웨이는 지난 18일 제5회 화웨이클라우드콩그레스(HCC)에서 IT인프라, 소프트웨어플랫폼, 엔터프라이즈클라우드서비스에 집중해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을 강조했다. 이번 HDC는 개방형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을 활용하고 발전시키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사업기회 창출을 위해 여러 산업 분야 개발자들과 협력하겠다는 메시지다.

화웨이 공식사이트를 통해 HDC 세부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