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이용자들이 '싫어요(Dislike)' 단추를 누를 수 있게 된다.
기존 '좋아요(Like)' 단추와 상반된 의미의 공감 표시 기능이다.
주요 IT미디어들은 15일(현지시각)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가 회사의 분기별 공식 질의응답 회견장에서 이같은 구상을 밝혔다고 보도했다.
저커버그 CEO는 "사람들은 여러 해 동안 싫어요 버튼에 대한 요청을 해 왔다고 생각한다"며 "오늘은 특별한 날인데 왜냐면 내가 '우리는 그걸 만들어서 배포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페이스북이 미국의 유명 커뮤니티 사이트 '레딧'처럼 추천(upvoting)과 비추천(downvoting) 형태로 게시물을 구별하도록 설계되지는 않았다고 설명했다. 초기 디자인에 싫어요 단추가 없었던 이유다.
페이스북과 저커버그 CEO는 이제 관점을 달리한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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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서로 게시물을 비추하려고 한다기보단 그 내용을 좋아하는 것과는 다른 형태의 기분을 나타낼 선택지를 원한다는 걸 깨달았다는 얘기다.
저커버그 CEO는 "사람들이 실제로 바라는 것은 공감을 나타내기 위한 기능이다"라며 "모든 순간이 (좋아요 단추를 누를 수 있는) 좋은 순간이라고 할 수는 없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