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블록, 모바일 브라우저 공개

컴퓨팅입력 :2015/09/09 10:30

애드블록플러스가 안드로이드와 iOS용 브라우저를 공개했다. 광고차단을 기본기능으로 제공하는 모바일 브라우저다.

8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에 따르면, 애드블록플러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애드블록 브라우저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애드블록 플러스는 광고, 팝업, 비디오 광고, 기타 광고 및 악성코드 소스 등을 차단하는 브라우저 확장 개발 프로젝트다.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진행되고 있다.

애드블록 플러스는 사용자에게 환영을 받았고, 광고기반 사업모델에 의존하는 온라인 기업을 경악시켰다.

애드블록 브라우저는 지난 5월말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올라가며 베타테스트를 시작했다. 구글은 2013년부터 앱마켓에서 애드블록 서비스와 앱을 제거해왔는데, 구글이 기존 정책의 방향을 튼 것으로 해석됐다.

2013년 당시 구글은 “애드블록 앱이 부당하게 다른 서비스나 제품을 간섭한다”며 제거 이유를 설명했다

회사에 따르면, 안드로이드용 애드블록 브라우저는 광고차단기를 내장했으며, 웹페이지 속도를 빠르게 하고, 배터리 소모를 줄여준다. 악성코드를 포함한 광고를 차단해 데이터 유출이나 악성코드 감염을 방지한다. 사용자 스스로 필터와 추적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광고를 허용하려는 웹사이트는 화이트리스트 서비스에 등록할 수 있다.

관련기사

iOS용 애드블록 브라우저도 안드로이드 버전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 스크롤을 더 자연스럽게 만들어주고, 더 쉬운 즐겨찾기 등록과 개선된 키보드 기능을 제공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딜 파이다 애드블록플러스 공동창업자는 8일 보도자료에서 “짜증나고 귀찮은 광고가 모바일 기기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사용자를 지지하고 , 광고를 차단하는 능력을 제공하며, 그로써 더 빠른 브라우저 속도와 더 긴 배터리 시간을 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