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윈(대표 신성철)은 애드웨이즈코리아(대표 이선진)와 광고 플랫폼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새로 출시될 오윈의 오토비콘 광고 플랫폼은 택시에 설치된 비콘을 통해 운전자와 승객의 상황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으며 이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인터렉티브 타깃 광고를 통해 결제 수수료 및 운임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윈은 차량에 고유 ID를 부여하여 차량 내에서 실시간 결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오토비콘을 개발하였으며 연내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오윈과 애드웨이즈코리아는 오토비콘 광고 플랫폼 사업에 대해 협력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애드웨이즈코리아는 전 세계 11개 국의 지사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해당 광고 플랫폼 타깃에 맞는 다양한 광고를 제공하고 해외 진출을 돕기로 했다.
신성철 오윈 대표는 “비콘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광고영역과 상품에 대해서 국내뿐 아니라 해외로도 진출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며 “앞으로도 시장확대와 기술개발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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