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박희원)는 닌텐도 3DS 소프트웨어 드래곤볼 Z 초궁극무투전을 한글화하여 연내에 발매한다고 25일 밝혔다.
드래곤볼 Z 초궁극무투전'은 전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자랑하는 원작 코믹스 ‘드래곤볼’시리즈를 기반으로 하는 작품으로, 지난 6월 일본에서 발매 되어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 게임은 닌텐도 DS용 소프트웨어 드래곤볼 Z 무공열전 이후 10년만에 발표된 2D 대전 액션 게임이다. 게임의 개발은 길티 기어, 블레이 블루등 본격 격투 게임으로 유명한 아크 시스템 웍스에서 담당한다.
드래곤볼 Z 초궁극무투전에는 드래곤볼의 세계를 모험할 수 있는 Z 스토리와 8개의 지역을 탐험하고 미션을 공략하는 불가사의한 모험, 천하제일무도회에서 승리를 노리는 높은 난이도의 챌린지 모드 얼티밋 초 천하제일 무도회 등 다양한 게임 모드가 탑재되어 있다. 프리 배틀과 VS 배틀도 준비되어 있어 자유로운 플레이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 포켄 토너먼트, 닌텐도 위유로 내년 발매2015.08.25
- SD건담 슈터, 네이버 앱스토어 사전등록2015.08.25
- SD건담 넥스트에볼루션, 30일 사전 오픈 시작2015.08.25
- 갓이터 레저렉션, 첫 플레이 영상 공개2015.08.25
배틀은 지상과 공중을 넘나들며 펼쳐진다. 캐릭터 별로 특화되어 있는 분야가 다르며, 장소에 따라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유리한 장소를 찾아서 보다 강력한 기술을 사용하는 전략적인 플레이도 할 수 있다.
또한 배틀은 1대1 기본 대전부터, 자유롭게 멤버를 구성하는 팀전까지 가능하다. 주 배틀 캐릭터와 어시스트 캐릭터를 포함하여 최대 5인까지 참가할 수 있으며, 최대 100명이 넘는 풍성한 캐릭터 라인업이 준비되어 있어, 자신이 좋아하는 드래곤볼의 등장 캐릭터를 마음껏 골라 플레이가 가능 한 것 또한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