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큐브(대표 하상석)는 바코드 나이트가 출시 3주 만에 일본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신규 유료 1위를 기록 했다고 4일 밝혔다.
바코드 나이트를 실제 상품의 바코드를 촬영하여 몬스터를 발견, 사냥한다는 새로운 개념의 RPG(역할수행게임)이다.
출시 당일 터치아케이드 Hot Game 1위에 오르며 북미 앱스토어에서 게임 100 안에 진입, 태국 게임 전체 1위를 하는등 좋은 스타트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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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플레이에서도 천천히 순위가 상승하여 북미 전체 100위안에 진입하였으며 일본에서는 신규 1위까지 오르게 된 것. 스토어 내 피쳐드나 아무런 마케팅 없이 순수 게임성만으로 오른 순위라 더 의미가 있다는 반응이다.
하상석 매직큐브 대표는 “해외 시장의 경우 참신한 게임성이나 독특한 소재 등의 게임이 관심을 받는 경우가 많다”며 “바코드 나이트의 해외시장에서 선전이 국내 게임업계에도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