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는 올 상반기 매출 735억원, 영업이익은 35억원, 당기순이익은 39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7.2%, 15.1% 증가한 수치다. 반면, 순이익은 같은 기간 80억원에서 51% 감소했다.
T커머스 상반기 매출이 169억원으로 지난해 대비 40% 가량 증가했으며 콘텐츠 유통, ICT 플랫폼 등 전 사업부문에서 매출이 고르게 증가했다. 다만, 순이익에는 지난해 상반기 kt캐피탈의 투자사업부문의 매각 이익이 일시적으로 반영됐다.
오세영 KTH 사장은 “올 상반기에는 K쇼핑 전문인력 충원, 신규 플랫폼 입점 등 K쇼핑 사업 확장을 위한 제반 비용이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해 성장성뿐 아니라 수익성 측면에서도 성과를 거뒀다”며 “하반기에는 맞춤형 쇼핑과 T커머스 간편결제 등의 서비스 차별화와 모바일 서비스 개편, 채널 연동형 서비스의 도입 등으로 성장 흐름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야구보면서 TV로 치킨주문"...KTH, '디지털 홈쇼핑' 선언2015.07.31
- KTH, 임직원에 건강관리솔루션 적용2015.07.31
- KTH, 영화 '무뢰한' VOD 출시…극장 동시상영2015.07.31
- KTH, 금연 성공한 직원에 포상금 지급2015.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