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무엇을 할지 고민하며 설레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추석까지 연휴가 없다는 슬픈 현실을 뒤로 하고 ‘꿀 주말’을 누리고 싶다면 센스 있는 앱 몇 가지를 설치해보자.
주차 도우미 부터 파티룸, 영화관 예약까지 주말을 더 즐기기 위해 필요한 앱 다섯 가지를 소개한다. ▶주말을 더욱 즐기기 위한 앱 5가지 내려받기
■모두의 주차장 (무료/평점:4.0)
주말에 모처럼 차를 가지고 나왔는데 주차대란에 휩싸여 좌절하고 있다면 '모두의 주차장' 앱을 써보자.
모두의 주차장은 현재 가까운 주차장과 목적지 주변의 주차장을 함께 표시해 줄 뿐만 아니라, 표시된 전국 주차장 정보를 가격, 거리 순으로 보여줘 소비자가 쉽게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전국 공항(인천 제외)의 주차장 정보까지 알려주니 해외여행 시 장기 주차를 이용하려는 사용자에게도 유용하다.
■서울 데이트팝 (무료/평점:4.3)
"이번 주말엔 뭐하지?" 오늘도 데이트 코스를 고민하고 있는 당신에게 '서울 데이트팝' 앱을 소개한다. 실제 커플들이 직접 뛰어다니며 선정한 이색 데이트 코스를 지역별로 보여주고 가격대, 동선 그리고 데이트 테마까지 모두 고려해 친절하게 장소를 골라준다.
안 가본 곳이 없어 어딜 갈지 고민하는 커플들 뿐만 아니라 친구, 가족과 색다른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추천한다.
■왓챠 (무료/평점:4.5)
한국사람들이 주말에 가장 많이 즐기는 여가활동인 영화관람. 보고 싶은 영화와 맞는 시간대를 쉽게 찾고 예매하고 싶다면 영화앱 왓챠를 써보자.
왓챠는 전국 극장의 시간표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보여주며 클릭 한번으로 예매를 할 수 있어 매우 간편하다. 또한 나의 영화평점을 참고해 앱에서 자동으로 추천 영화를 검색해 주기 때문에 무엇을 봐야 할지 고민이 될 때도 왓챠를 이용해 볼 수 있다.
■핀스팟 (무료/평점:4.6)
동문회, 생일파티 등 단체모임 장소를 고르기가 마땅치 않아 힘들었다면 모임장소 추천 앱 '핀스팟'으로 이제 간편하게 검색하고 예약해보자. 친구들과 불타는 밤(?)을 보내기 위한 파티룸부터 행사를 위한 이벤트 공간, 모임 카페까지 핀스팟에는 특별한 날을 즐기기 위한 사적인 공간들이 많이 숨어있다.
손쉬운 맞춤검색과 사용자의 결정을 도와주는 세세한 공간 사진까지 더해져 모임장소 고르기를 한결 편리하게 도와준다.
■펜션으로 튀어라 펜튀! (무료/평점:4.5)
관련기사
- [백기자의 플레이타임]유용한 ‘굿 디자인’ 앱 5가지2015.07.17
- [백기자의 플레이타임]스마트폰 분실...걱정 날려주는 앱2015.07.17
- [백기자의 플레이타임]일상에 지친 직장인 위한 게임 5가지2015.07.17
- [백기자의 플레이타임]영화 속 주인공 되는 게임 5가지2015.07.17
당장 떠나고 싶은데 숙박이 고민될 때, 전국 펜션 정보를 한꺼번에 비교해 볼 수 있는 검색 앱 '펜튀'를 써보자.
당일에만 제공되는 초특가 할인 펜션은 물론 친구와 함께 보는 공유기능도 제공해 원하는 펜션을 빠르고 쉽게 결정하고 선택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테마 카테고리를 이용해 검색하면 '애견과 함께 갈 수 있는 펜션' 등 특별한 테마에 맞춘 펜션 검색 결과도 제공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