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은 자사의 교육 콘텐츠를 이용 할 수 있는 연간 서브스크립션인 레드햇 교육 서브스크립션(Red Hat Learning Subscription)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온라인 강의와 동영상 및 실습 랩 등으로 구성된 이 프로그램은 신규 직원의 빠른 업무 적응과 신제품의 도입 및 다양한 제품에 걸친 교차 교육을 쉽고 빠르게 진행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레드햇 교육 서브스크립션은 플랫폼, 클라우드, 가상화, 미들웨어 및 스토리지 솔루션을 주제로 한 30여개의 다양한 교육 과정을 제공하한다.
이용자는 300개 이상의 강습 녹화 동영상을 포함해, 온디맨드 방식의 콘텐츠, 실습 환경 및 교육 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 모든 콘텐츠는 인덱싱 및 검색이 가능하고, 직무 실습 및 직무 수행 지원시 사용 할 수 있다.
각 기능은 이용자 스스로 교육 과정을 계획하고 그에 따라 원하는 내용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레드햇 교육 서브스크립션 이용자는 레드햇에서 제공하는 모든 신규 교육 프로그램과 세미나 등을 수강 할 수 있다.
한국레드햇 함재경 사장은 "오픈소스, 클라우드 및 ‘서비스형(as-a-service)’제품의 성장은 레드햇 교육 서브스크립션이 제공하는 심층적인 온-디맨드 방식 교육의 시발점”이라며 “서브스크립션을 통해 레드햇의 최신 기술과 다양한 제품에 대해 알 수 있고, 이러한 기술과 제품들이 서로 어떠한 역할을 하는 가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 레드햇 "오픈스택도 리눅스처럼 지원"2015.07.02
- ARM 서버용 레드햇 리눅스 내년초 뜬다2015.07.02
- 레드햇 클라우드, 컨테이너 기술로 중무장2015.07.02
- '오픈 컨테이너 프로젝트' 발족...표준화 주도2015.07.02
그는 “이 같은 정보는 고객들이 현재 이용 중인 레드햇 제품을 최대한 잘 활용하고, 기타 제품들이 어떻게 비즈니스에 도움을 줄 수 있을 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해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레드햇은 오는 8월 31일까지 2개월 간 자격증 유무에 관계없이 레드햇 교육 서브스크립션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