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7월 정보보호의 달을 맞아 이용자, 인터넷 업계 종사자, 개인정보보호 전문가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개인정보보호 활동'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
네이버는 개인정보보호 전담조직이 없는 중소인터넷 기업이나 개인 개발자, 스타트업을 위해 '개인정보보호 가이드라인'을 지난달 30일 네이버 프라이버시센터(http://privacy.naver.com)에 공개했다.
해당 문서에는 개인정보에 관한 개념부터 ▲서비스기획 및 UX 담당자 ▲개발 및 인프라 담당자 ▲서비스 운영 및 CS담당자 ▲인사, 구매와 같은 지원부서 등 서비스와 기업 전반에 걸쳐 지켜야 할 맞춤 개인정보보호 가이드라인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네이버는 개인정보와 프라이버시의 중요성은 알지만, 여력이 부족한 기업들도 함께 보다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만들어 가도록 개인정보보호 활동을 지원하는 교육과 지식 공유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는 개인정보보호 공식블로그에 네이버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위원들의 칼럼을 이달 2일부터 매주 목요일에 연재한다.
개인정보보호 블로그에서는 ▲개인정보보호법제의 정비내용과 문제점(김일환 위원)을 시작으로 ▲페이 전성시대, 핀테크와 정보보호(김용대 위원) ▲해킹에 대한 개인정보처리자의 주의 의무(권영준 위원) ▲개인정보 동의 및 파기 규정의 적정성에 관하여(고환경 위원) ▲개인을 특정할 것인가? 식별할 것인가?(이경호 위원) 순으로 칼럼을 올릴 계획이다.
아울러 네이버는 온라인 일러스트레이션 플랫폼인 그라폴리오를 통해 개인정보보호를 주제로 한 '스마트폰 배경화면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1일부터 26일까지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 ▲일상생활에서 개인정보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개인정보보호 생활수칙 ▲기타 개인정보보호 및 프라이버시 보호에 관한 주제를 담은 스마트폰 배경화면 작품을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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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선작은 오는 31일 발표되며, 수상자를 대상으로 상금 수여 및 네이버 개인정보보호 공식블로그나 SNS를 통한 홍보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그라폴리오 홈페이지에서 작품을 다운받아 스마트폰 배경화면으로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