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가 스타트업 등 중소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구축에 나섰다. 회사측에 따르면 'LG CNS SaaS 마켓플레이스'(이하 마켓플레이스)는 자체 시스템을 구축할 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과 우수 소프트웨어를 판매할 유통 채널이 없는 소규모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들을 위한 서비스다.
LG CNS는 오는 9월 ‘마켓플레이스’ 오픈을 목표로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와 영업 파트너를 모집중이다.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LG CNS는 마케팅, 인사, 회계 등 기업 업무 영역과 보안, 로그 분석, 웹서버, 미들웨어 등 시스템 구동 전반에 필요한 솔루션들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보안, 전사적자원관리(ERP), 고객관계관리(CRM),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 20여 개 업체가 ‘마켓플레이스’ 입점 의사를 혔다고 덧붙였다.
LG CNS는 입점 업체에 ▲초기 수수료 유예 및 낮은 수수료를 제안하는 한편 ▲인큐베이팅 프로모션 제공 ▲기존 솔루션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전환할 수 있는 기술 지원 ▲우수 솔루션의 시스템 구축 사업 공동 진출 기회 부여 ▲입점 업체 홍보를 위한 공동 전시회와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지원책을 구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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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소규모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도 ‘마켓플레이스’ 입점을 통해 LG 계열사 대상 영업이 가능해져, 마케팅 비용 지출 없이 안정적인 매출 확보도 가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 CNS 인프라서비스부문장 김종완 상무는 "클라우드 도입 초기인 국내 환경과 LG CNS의 IT 분야에서의 위상을 고려해 단기적인 수익 창출 보다는 건전한 클라우드 생태계 구축에 주안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하겠다"면서 "향후, LG CNS의 시스템 구축 영역과 결합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마켓 플레이스’로 발전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