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카카오톡 샵 검색’ 일부 공개

공식 블로그 통해 티저 영상 선보여

인터넷입력 :2015/06/10 10:16    수정: 2015/06/10 14:42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검색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오픈 준비 중인 ‘카카오톡 샵(#)검색’의 일부를 10일 공개했다.

다음카카오는 이날 공식블로그(blog.daumkakao.co.kr)를 통해 '궁금하실까봐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카카오톡 샵(#)검색 방식을 보여주는 티저 영상 두 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두 편의 영상에는 가족이나 친구 간의 카카오톡 채팅 중 '미세먼지'와 '프로야구' 정보를 찾기 위해 샵(#)검색을 이용하는 장면이 담겼다. 별도 앱이나 웹 브라우저 전환 없이 대화 입력 창에 새롭게 신설된 샵(#) 버튼을 눌러 원하는 키워드를 바로 검색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30초 분량의 영상은 샵(#)검색을 실행하는 동시에 끝나도록 해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방식과 추가 기능에 대한 호기심을 더했다.

이번 프로젝는 카카오톡 채팅 중 이용자가 느끼는 궁금한 점을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검색하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시작됐다. 대화 입력창에 있는 샵(#) 버튼을 터치하면 '# 카톡하다 궁금할 때'라는 문구가 떠서 이를 통해 검색할 수 있음을 알려준다. 또 창을 닫지 않고도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을 실행할 수 있어 대화의 흐름을 끊지 않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관련기사

지난 달 초, 다음카카오 공식블로그와 스토리채널에서는 '궁금하실까봐 프로젝트' 관련 이미지가 게시되며 카카오톡과 검색 기능을 결합한 서비스의 출시를 예고했다. 또 5월 중순경에 열린 다음카카오 2015년 1분기 실적발표에서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검색 서비스로 카카오톡 샵(#)검색이 소개돼 많은 관심이 집중됐다.

다음카카오 측은 “궁금하실까봐 프로젝트는 다음카카오의 대표 서비스로 꼽히는 카카오톡과 다음 검색의 특징을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구체화한 사례가 될 것”이라며 “카카오톡 샵(#)검색은 6월 중 정식 서비스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