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광고 플랫폼 앱리프트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비드스톡을 인수한다고 29일 밝혔다.
비드스톡은 마케터들이 실시간 경매방식(RTB)의 모바일 광고 인벤토리를 스스로 구매 및 관리할 수 있는 셀프-서브 방식의 프로그래매틱 광고 플랫폼을 제공한다. 앱리프트는 이번 인수를 통해 성과 기반의 앱 마케팅을 하는 글로벌 리더로서의 입지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는 입장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비드스톡의 기술적 인프라가 앱리프트의 모바일 이용자 확보 플랫폼인 데이터리프트에 통합됐다. 이에 따라, 광고주는 기술적 혜택을 즉시 받을 수 있게됐다. 데이터리프트는 게임, 여행, 라이프스타일 등 모든 앱 영역에 걸쳐 고객생애가치(LTV)를 최대화 할 수 있는 성과 기반 앱 마케팅 플랫폼이다.
비드스톡의 RTB 기반 프로그래매틱 광고 플랫폼이 데이터리프트의 데이터 관리 및 최적화 알고리즘과 통합돼 광고주에게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앱리프트는 글로벌 캠페인 요구가 있는 광고주에게 대규모 이용자 확보 및 리타깃팅 캠페인도 함께 지원한다.
이마케터에 따르면 모바일 광고 지출은 2015년 미국 내 모든 프로그래매틱 디스플레이 광고지출 예산의 56.2%를 차지한다. 이는 83억6천만달러(약 9조원)에 달할 전망이다.
팀 코스첼라 앱리프트 대표는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성과 기반 광고 인벤토리에 가장 적합한 RTB 역량을 지닌 회사를 찾고 있었다”며 “이번 인수를 통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성과형 프로그래매틱 플랫폼 데이터리프트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비드스톡은 회사의 대표 바입하브 굽타와 회사의 최고기술책임자인 구나 카쿨라파티가 2014년에 합심해 창업한 회사다. 비드스톡에서 근무하던 40명의 RTB 엔지니어 및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 고도로 숙련된 광고기술 전문가가 앱리프트에 합류하며, 앱리프트에는 총 2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게 된다.
바입하브 굽타 비드스톡 대표는 “경험 많은 다수의 광고기술 전문가들이 일하고 있는 앱리프트의 팀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비드스톡의 RTB 인프라와 데이터리프트의 성과 기반 유저 확보 및 고객생애가치(LTV) 최적화 기술의 통합은 차세대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을 구축하는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