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인하대 학생 포털 개편

일반입력 :2015/05/11 09:47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인하대학교가 학생 포털시스템에 ‘엑스포탈(eXPortal)’을 사용해 지난달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업은 노후 시스템 개선을 통해 관리 효율성을 증진시키고, 사용자 편의성 및 검증된 보안기술을 적용해 최적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사용자 접근성,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전체 메뉴체계를 개편했으며, 누구나 쉽게 이용 가능하도록 직관적인 UI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토마토시스템은 SSO솔루션 ‘엑스사인온(eXSignOn)’도 함께 공급해 보안 취약점을 개선, 10여개의 주요 업무시스템을 단일인증방식으로 연계해 통합 관리체계를 구축했다.

장애인 차별 금지법 준수를 위해 전체 시스템을 설계했으며, 다양한 브라우저 및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 가능하도록 사용성 증대 측면에도 투자했다.

관련기사

사용자 맞춤형 포털 솔루션인 ‘엑스포탈’은 감사원, 산림청, 한국스마트카드, 국방전산정보원, MG손해보험, 호서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교, 계명대학교, 대림대학교 등에 공급된 제품이다. 또한,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을 획득했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이사는 “학생 포털시스템의 동시 접속 폭주를 대비해 정상적으로 서비스될 수 있도록 시스템 설계 및 소스를 최적화했다”며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업무 협업이 가능해지며, 업무에 대한 정보 접근성과 생산성,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