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 핫플레이스, ‘대전 맛집 지도’ 공개

12개 주요 핫플레이스서 인기 맛집 121곳 선정

일반입력 :2015/04/30 15:48

씨온(대표 안병익)이 사용자 참여형 맛집 추천 서비스인 '식신 핫플레이스'의 100만 사용자 데이터 통계를 활용해 만든 '2015년 대전 맛집 지도'를 공개했다.

식신 핫플레이스가 공개한 대전 맛집 지도는 대전의 12개 주요 핫플레이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121곳의 맛집을 선정했다.

이번 맛집 지도에는 대전에 간다면 꼭 맛봐야 할 대전의 시그니쳐 메뉴인 '칼국수'와 '두부두루치기'로 유명한 집이 대거 포함됐다. 칼국수로 유명한 '공주칼국수', '오씨칼국수', '칼국수를 만드는 사람들' 등과 두부를 매콤한 양념에 볶아낸 두부두루치기를 파는 '광천식당', '진로집' 등이 메뉴를 대표하는 맛집으로 선정됐다.

또 대전의 얼굴이라고도 불리며 튀김 소보로와 부추빵으로 유명한 '성심당'부터, 마약 닭발이라는 별명을 얻은 '유성닭발', 은행동의 포장마차에서 맛볼 수 있는 '짜장떡볶이'까지 다양한 메뉴의 인기 맛집들이 고루 포함됐다.

아울러 대전에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핫플레이스 지역인 상대동·도안동 지역에서는 '아카바의 식탁'·'삼촌쭈꾸미'·'칸스테이크하우스' 등 젊은 손님들의 감성과 입맛의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며 인기를 끌고 있는 식당들이 선종됐다.

또한 매운 갈비찜과 치즈가스를 함께 파는 매갈까스로 유명한 '설해돈'과 '동해원'·'인국성'·'시카고짬뽕'·'바다짬뽕' 등 대전의 유명한 짬뽕 맛집들도 인기를 얻으며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관련기사

안병익 씨온 대표는 “맛집 지도를 준비하면서 숨겨진 내공을 가진 인기 있는 맛집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었다”며 “전주나 경주와 같이 맛있는 음식을 찾아다니는 식도락가들에게 '먹방 투어'의 새로운 도시로 사랑 받을 것이라고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번 대전 맛집 지도는 서울·부산·인천·전주·제주·대구에 이어 일곱 번째 공개 지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