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영상 SNS인 ‘인스타그램’은 28일 해시태그에 넣은 ‘이모티콘’이 검색 시에도 나타나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하나 이상의 이모티콘을 사용한 해시태그나, 텍스트와 이모티콘을 결합한 해시 태그를 캡션에 기재하고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게 된 것. 지금까지도 해시태그에 이모티콘을 기재하는 것은 가능했지만, 검색 시 나타나지 않았다.
해시태그는 많은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익숙한 기능이지만, 실은 이모티콘도 세계적으로 인기다. 게시물의 약 절반에 이모티콘이 사용되고 있다.
이모티콘을 가장 자주 사용하는 국가 별 순위에서 일본은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미국을 제치고 8위에 올랐다. 상위권 순위는 1위 핀란드, 2위 프랑스, 3위 영국, 4위 독일, 5위 이탈리아 순이다.
![](https://image.zdnet.co.kr/2015/04/28/i9NsW4nbdOOYNZ3GIpRd.jpg)
인스타그램 커뮤니티 관리자인 미시마 에리 씨는 “이모티콘은 인스타그램을 북돋아 주는 중요한 요소의 하나이며 인스타그램에는 이모티콘의 문화가 이미 뿌리 내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 밖에 인스타그램에는 새롭게 ‘탐구’를 테마로 한 필터 3개가 추가됐다. ▲적색을 억제하고, 파란색과 녹색의 채도와 콘트라스트를 강하게 하고 전체를 명확하게 만드는 ‘라크’(Lark) ▲칙칙한 빈티지 풍의 편집이 되는 ‘리예스’(Reyes) ▲어둠이 강한 범위에 녹색 색조를 추가하고, 흰색과 적색이 강조되면서 인상이 밝아지는 ‘주노’(Juno) 등 세 가지 종류다.
이로써 인스타그램에는 기존의 필터를 포함해 총 27개의 필터가 있다. 또한 필터 관리 버튼으로 순서를 정렬하고, 표시 및 숨기기를 선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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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은 서비스 시작일로부터 약 4년이 되는 지난해 12월에는 월 활동 이용자 수가 3억 명을 넘었다.
현재 1일 평균 활동 이용자 수는 2억 명으로 1년 만에 두 배로 늘었다. 이달 기준 인스타그램의 하루 평균 이용 시간은 21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