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랩(대표 이광후)은 자사 보안 웹 게이트웨이 제품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부여하는 GS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인증을 받은 제품인 '웹 인사이트 SWG'는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웹 접속을 제어해 최신 웹 위협 차단이 가능한 제품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현재 국가기반시설과 기업에서 가장 큰 화두가 되고 있는 지능형 공격(APT공격)을 효과적으로 방어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웹 을 통해 정보를 외부로 전송하는 단계에서부터 통제가 필요하다.
관련기사
- 모니터랩, 이호스트데이터센터에 클라우드 웹방화벽 제공2015.04.09
- 모니터랩, 웹보안표준기구 OWASP 공식 후원2015.04.09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2024.11.22
- "피부 컨설팅 받고 VIP라운지 즐겨요"…체험 가득 '올리브영N 성수' 가보니2024.11.21
이를 위해 프록시 기반으로 기업/기관 밖으로 전송되는 아웃바운드 트래픽을 통제하고 외부에서 유입되는 인바운드 트래픽에 대해서는 샌드박스기술을 통해 행위기반으로 보안검사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웹 인사이트 SWG이다.
이광후 모니터랩 대표는 "세계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프록시를 기반으로 방화벽과 같은 애플리케이션 방화벽에서 APT방어솔루션과 DLP솔루션으로 제품군을 확장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영역의 보안 이슈를 통합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