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은 5일 모바일 게임 그래픽 성능 향상을 통한 시장 공략을 위해 중국 온라인 게임 플랫폼 제공 기업 텐센트 게임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ARM은 텐센트의 모바일 게임 개발자들이 자사 최신 하드웨어, 툴, 전문 기술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복잡한 기하 연산, 풍부한 텍스처, 빠른 프레임 처리 속도를 포함해 2D 및 3D 그래픽 경험을 제공하는 게임 개발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텐센트 모바일 게임 개발자들은 고성능 ARM 코어텍스 CPU 및 ARM 말리 GPU 기반 최신 개발 보드에 접근할 수 있으며 ARM 기반 솔루션을 활용해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는 데 있어 호환성 및 성능 문제를 다루는 가이드라인을 제공 받는다.
텐센트 R&D 게임 스튜디오와 ARM 생태계 엔지니어링 자원을 활용할 수 있다.
데니스 로딕 ARM미디어 프로세싱 그룹 파트너 마케팅 부사장은 ARM과 텐센트 게임즈는 콘솔급 게임 성능을 능가하는 경험을 모바일 게이머에게 제공한다는 상호간의 방향성을 공유한다며 양사의 협업으로 ARM은 미래의 ARM기반 SoC 및 개발 툴에 영향을 미칠 차세대 게임 개발에 긴밀히 참여하게 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ARM, 코어텍스M4 기반 스마트 기기 공모전2015.03.05
- ARM, IoT 보안 전문 기업 오프스파크 인수2015.03.05
- ARM, 성능 3배 빨라진 A72 선보여2015.03.05
- MS, ARM 기반 태블릿 '서피스2' 생산 중단2015.03.05
스티브 니 텐센트 게임즈 R&D 본부장은 텐센트 게임즈는 시장에 출시된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간의 일관성 및 호환성 확보, 모바일 게임 분야의 성장과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텐센트가 보유한 모바일 게임 개발 분야에서의 폭넓은 경험과 ARM이 보유한 CPU및 GPU 기술에 대한 반도체 IP 분야에서의 업계 선도적 위치를 결합해 개발자들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고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ARM과 텐센트 게임즈의 파트너십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이번 주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개최되는 개발자 컨퍼런스(GDC)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