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 2월 한달간 1만5630대(내수 5204대, 수출 1만426대를 판매)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102.5% 성장한 판매수치를 기록했다. 2월 설 연휴로 판매량 감소가 예측됐지만 르노삼성은 지난 1월에 이어 또 다시 전년 동기 대비 100%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했다.
SM5 노바와 SM3 네오가 르노삼성차 내수 판매 증가에 기여했다. SM5 노바는 첫 출시된 지난 1월보다 11.2% 늘어난 2449대가 판매됐다. 준중형 SM3 네오는 2월 한달간 1374대가 팔려 출시 첫 달인 지난 1월 대비 36.3%의 판매 증가를 기록했다.
르노삼성차 수출은 설연휴로 생산일수가 지난해 2월보다 3일이 줄었지만 이로 인한 수출량 감소로 이어지지 않았다. 르노삼성차 수출은 전년동기 대비 260%가 늘어난 1만4276대를 기록했다. 이중 닛산 로그가 5220대, QM5가 4053대를 차지했다.
![](https://image.zdnet.co.kr/2015/02/10/spOenwXHW9PXobfg8BKW.jpg)
이같은 수출량 증가는 자동차 최대시장인 미국과 중국에서 SUV(스포츠유틸리티 차량)에 대한 수요가 늘었기 때문인 것으로 회사 측이 분석하고 있다. 이로 인해 르노삼성차 SUV모델들은 르노삼성의 수출 판매량 중 88.9%를 차지하는 효자 모델이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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