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고급 TV 시장에서 '올레드(OLED) TV'와 퀀텀닷 기술을 적용한 ‘슈퍼 울트라HD TV’를 양날개로 하는 ‘듀얼 프리미엄’ 전략을 구사하기로 했다.
LG는 24일 오전 서울 양재동 서초R&D캠퍼스에서 최상규 한국영업본부장 사장과 권봉석 홈엔터테인먼트(HE)사업부장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형 TV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하고 이같이 밝혔다.
권봉석 본부장은 “압도적인 화질로 고객들이 진정한 프리미엄의 가치를 느끼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지난해 5종을 선보였던 올레드 TV 라인업을 2배 이상인 10여종으로 확대하고, 퀀텀닷(양자점) 기술을 적용한 슈퍼 울트라HD TV도 43인치부터 79인치까지 11종을 선보이며 전체 LCD 울트라HD TV 중 4분의 1을 이 제품으로 채울 계획이다.
올레드TV에는 넓은 시야각(Angle), 완벽한 블랙 구현(Black), 자연색에 가까운 색상(Color), 얇고 세련된 디자인(Design) 등 키워드를 ‘ABCD’로 정리하고, 슈퍼 울트라HD TV에서는 콘텐츠 특성에 따라 최적화된 화질을 제공하는 U클리어+ 엔진과 UDR 기술 등을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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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밖에 고음을 처리해주는 트위터 스피커를 채용하고 유명 음향업체 하만카돈과의 협업을 통한 프리미엄 음향을 제공한다. 또 자체 보유한 웹OS 2.0 기반 스마트TV 플랫폼을 통해 실행 속도를 높이고 보다 직관적이고 사용이 쉬운 사용자경험(UX) 제공도 강화했다고 덧붙였다.
신제품은 국내에서 이달부터 출시를 시작했으며,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도 다음달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