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이인찬 SK브로드밴드 신임 사장

일반입력 :2014/12/09 14:58    수정: 2014/12/09 19:00

9일 SK브로드밴드 신임 사장에 발탁된 이인찬 마케팅 부문장은 이론과 실전을 겸비한 인물이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을 시작으로 SK경영경제연구소까지 학문적 전략통에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마케팅 부문에서 실전 경험을 두루 갖췄다. 문무를 겸비한 마케팅 전문가인 셈이다.

이인찬 신임 사장은 지난 2006년 KISDI에서 SK로 새롭게 둥지를 텄다. 이후 그룹 내 사업지원과 연구 등의 업무를 맡아왔다.

모회사인 SK텔레콤의 장동현 신임 사장과의 관계도 각별하다. 장동현 SK텔레콤 사장이 LTE 도입 시절 마케팅부문장을 맡아 관련 업무를 총괄하던 당시 이인찬 신임 사장은 마케팅본부장으로 그를 보좌했다.

이후 SK브로드밴드로 옮겨 무선에 이어 유선 통신시장에서도 마케팅 부문에 큰 힘을 쏟았다. 유무선 통신시장 마케팅 융합에 최적임자로서 미디어 부문 사업에도 힘이 실릴 전망이다.

◇이인찬 SK브로드밴드 신임 사장 약력

▲1962년생

▲고려대 경제학과 학사/석사 졸업

▲미국 펜실베니아대 경제학 박사

▲2000년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정보통신산업연구실장

▲2003년 KISDI 기획조정실장

▲2006년 SK경영경제연구소 정보통신연구실장

▲2009년 SK(주) 사업지원2실장

관련기사

▲2011년 SK텔레콤 마케팅전략본부장

▲2013년 SK브로드밴드 마케팅부문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