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원통형 공기청정기 ‘알프스’ 출시

일반입력 :2014/11/19 11:00

이재운 기자

LG전자는 디자인과 사용편의성을 강화한 공기청정기 신제품 ‘알프스’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선보인 원형 디자인의 ‘몽블랑’에 이어, 긴 원통형 디자인을 적용한 알프스를 추가로 선보이며 미세먼지 우려가 높아지는 겨울철 실내공기 정화용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 제품은 제품 높이를 77.9cm로 높여 허리를 숙이지 않고도 디스플레이 버튼 부분 조작이 가능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동급 제품 대비 바닥 차지 면적을 1/3 가량으로 줄인 점도 특징이다. 원통형 디자인은 해외에서도 호평 받아 유명 디자인 공모전인 ‘레드닷 어워드’에서 수상하기도 했다.LG전자는 원통형 디자인과 고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토네이도 터보팬’을 새롭게 개발했다. 공기청정기 아래쪽에서 바람을 흡입한 후 제품 위쪽으로 보내주는 팬의 기능을 강화해 바람 손실을 최소화했다.

이 밖에 초미세먼지 필터에 알러지 제균 코팅처리를 한 3M 알러지 고성능 초미세먼지필터를 적용해 0.02마이크로미터 크기 먼지와 알러지 원인 물질 분해, 바이러스까지 제거해준다. 이 기능은 영국알러지협회(BAF)와 한국공기청정협회의 CA 인증을 획득했다.

관련기사

또 상단 바람 토출구 부분에 공기청정상태에 따라 빨강, 주황, 노랑, 초록 색상으로 변하는 LED 조명인 ‘청정도 표시 라이팅’을 적용한 점도 특징이다.

전용면적 37평방미터 제품으로 멤버십 프로그램인 ‘에어십’ 상품으로 판매된다. 초기 비용 없이 3년간 월 3만원, 이후 2년간 월 2만2천원씩 납부하고 제품 사용 시 필요한 필터교체와 세척 등 정기적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