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가 역직구(국내 온라인몰 수출)를 활성화하기 위해 글로벌 쇼핑사이트를 오픈했다.
인터파크 글로벌 쇼핑사이트는 중국·동남아·북미 등 한국 상품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를 비롯해 약 1천만 명의 해외동포, 한류문화에 열광하고 소셜미디어 활동이 활발한 해외 이용자 등을 대상으로 중문과 영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총 600만 여종의 상품을 판매하며 원하는 상품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과 패션·뷰티, 유아동·식품, 리빙, 디지털, 레저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오늘의 상품, 새로나온 아이템, 핫 아이템, 이벤트 등 기존 인터파크 사이트 스타일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글로벌 사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UI(사용자 환경)를 변경했다.
또한 편리한 구매를 위해 상품가격을 달러·유로·위안·엔화로 바로 환산해주는 환율정보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를 지원하고 국제 우편 서비스인 EMS(Express Mail Service)를 통해 해외 소비자에게 빠르고 안전하게 주문된 상품을 배송한다.
상품 결제는 비자·마스터·제이씨비 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며 국내 전자결제기업 KG이니시스를 통해 페이팔·알리페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11월 중 텐페이의 국가 간 결제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인터파크 글로벌 쇼핑사이트 최초 페이지는 사이트 접속자 위치 기반으로 맞춤형 상품 및 카테고리가 분류돼 노출된다.
예를 들어 중국에서 인터파크 글로벌 쇼핑 사이트에 접속 시 화장품, 유아동 관련 제품과 공연 티켓 상품 등이 메인화면에 나타난다.
이는 인터넷, SNS 이용자 등 중국 지역 소비자를 분석해 관심 제품을 선정하고 특화 상품군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각 국가별 소비 트렌드에 맞게 상품을 제공할 수 있다.
인터파크 윤준선 해외사업기획팀장은 “200여개국의 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지역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파크 글로벌 쇼핑사이트는 포화된 국내시장을 벗어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일본어, 스페인어 등 외국어 지원 및 인터파크의 차별화된 e커머스 콘텐츠인 여행, 공연 상품들과 연계된 패키지 상품을 개발해 판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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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전자상거래 시장은 2008년 315억위안(5조5364억)에서 2013년 1천20억위안(17조9275억)으로 연평균 26.5% 성장하고 있다.
또 중국 직구(직접구매)시장 규모는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대비 3.5%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 직구 이용자들의 거래액은 약 36조원으로 미국에 이어 전세계 2위 규모이고 2018년에는 약 3천600만 명, 거래액 약 171조원으로 미국의 2배 이상 시장이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