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C도 오픈스택 클라우드 지원 확대

클라우드스케일링 인수 관심

일반입력 :2014/10/14 08:41    수정: 2014/10/14 08:57

황치규 기자

EMC가 오픈스택 기반 시스템들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인 클라우드스케일링그룹을 인수하기로 했다.

13일(현지시각)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EMC의 클라우드스케일링 인수 규모는 5천만달러 미만일 것으로 전해졌다. 블룸버그통신은 내부 사정에 정통한 소식통들을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클라우드스케일링은 오픈소스 기반 클라우드 플랫폼인 '오픈스택'으로 연결된 컴퓨터들을 관리할 수 있는 SW를 제공하는 회사다. 또 오픈스택 기반 클라우드 인프라가 아마존웹서비스(AWS)나 구글같은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와 잘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EMC는 클라우드스케일링을 클라우드 플랫폼 지원 범위를 확대하는데 사용할 계획이다. 오는 28일에는 클라우드 관련 행사도 갖고 자사 스토리지가 클라우드 환경에서 오픈스택과 잘 맞물려 돌아간다는 것을 강조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EMC는 가상화 및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제공 업체인 VM웨어를 자회사로 두고 있다. 크게 보면 오픈스택은 VM웨어와 경쟁관계다. 그런데도 EMC는 오픈스택과 자사 하드웨어가 찰떡궁합임을 강조하려고 하는 것이어서 향후 행보가 주목된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EMC는 수익성 강화를 위해 회사 전체 또는 부분 매각, VM웨어 분사를 포함한 전략적 옵션들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