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은 조직문화 혁신 캠페인을 통해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고 ‘출근하고 싶어지는 회사’를 만드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2년부터 추진해 온 ‘출기회(출근이 기다려지는 회사)’ 활동의 일환으로 ‘아침에 눈뜨면 출근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자는 목표에서 시작됐다. 출근 하고 싶을 정도로 구성원이 행복하고 즐거워야 업무에 몰입하고 회사도 지속적인 성과창출이 가능하다는 판단에서 지속 추진 중이다.
LG이노텍은 2년간 출기회 활동을 진행한 결과 실제로 임직원들의 6시 퇴근율이 지난달 말 기준 81%를 기록했으며, 주말 출근은 지난 1월부터 8월까지 월평균 0.2일로 ‘주말 근무 제로 회사’로 나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구성원의 휴가 사용률도 올 연말 100%를 바라보고 있다.
이를 더욱 확대, 강화하기 위해 LG이노텍은 일•퇴근•주말•휴가 문화를 확고히 정착시키기 위해 ‘이노부심’ 캠페인을 기획해 본격 추진한다. 이노부심이란 ‘LG이노텍 구성원으로서 자부심’을 말하며 ‘변화된 회사의 모습에 대해 자부심을 갖고 개선활동에 더욱 힘쓰자’는 의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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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하는 문화를 혁신하자는 ‘이노웤(INNOWORK)’, 제 시간에 업무를 마치고 곧바로 퇴근해 재충전하는 ‘이노이브닝(INNOEVENING)’, 주말에는 출근하지 않고 제대로 쉬자는 ‘이노위크엔드(INNOWEEKEND)’, 본인이 원하는 기간만큼 의미 있는 휴가를 보내자는 ‘이노베이케이션(INNOVACATION)’ 등이다.
LG이노텍 관계자는 “회사 구성원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출근이 기다려지는 회사’를 더욱 확고히 만들기 위해 이 같은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일과 삶이 조화를 이뤄 활기찬 조직을 만드는데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