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4에서 세계 최대 105인치 벤더블 TV를 공개하고 'The power of the curve'라는 주제로 전시장과 제품 등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전시되는 TV제품은 업계 최대 크기 105인치 벤더블 UHD TV를 비롯해 얼마 전 유럽에서 본격 판매를 시작한 105인치 커브드 UHD TV 등 삼성전자가 보유하고 있는 커브드 UHD TV 라인업을 공개한다.
벤더블 TV는 평면 화면이나 TV화면 측면이 안쪽으로 오목하게 휜 커브드 화면을 선택할 수 있어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시청 방식을 바꿀 수 있는 맞춤형 TV다.
곡선으로 이루어진 조형물들과 함께 화면 비율 21:9 105형 커브드 UHD TV, 65/78형 커브드 UHD TV, 48/55/65형 풀HD 커브드 TV 등 삼성전자가 가지고 있는 커브드 제품들을 선보인다.
삼성 커브드 UHD TV는 초고화질, 화면이 공중에 떠 있는 듯한 감성적인 곡선 디자인, 얇은 화면 테두리가 강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기존 풀HD TV보다 4배 많은 800만 화소 UHD화면이며 반지름이 4200mm 원의 휜정도인 4200R의 곡률을 적용해 3~4m 거리에서 TV를 시청할 때 가장 좋은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전시회에는 세계적 디지털 아티스트 미구엘 슈발리에와 삼성 커브드 UHD TV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디지털 아트 커브의 기원(Origin of the Curve)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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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은 지난 2월말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세계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 커브드 UHD TV를 통해 글로벌 TV 시장에서 경쟁사와의 점유율을 벌리고 있다며 이번 IFA 전시장을 찾는 고객들과 거래선들에게 새로운 TV 카테고리가 된 커브의 힘을 확실히 보여 줄 것이라고 말했다.
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에 의하면 지난 2분기 삼성전자는 전 세계 UHD TV 시장에서 43.3%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하며 경쟁사들을 앞서고 있으며 이번 IFA전시가 열리는 유럽 지역에서는 63.7%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