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에게 기업에서 운영하는 대외활동은 중요하다. 취업 전 기업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꼭 해당 기업에 취직하지 않더라도 자기소개서에 한 줄 쓸 수 있는 일종의 ‘스펙’이 되기 때문이다.
기업 입장에서도 대학생 대상 프로그램은 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적극적인 대학생들을 통해 실제 소비자의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기도 하다.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대외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마케팅, 교육, 봉사 등 종류도 천차만별. 게임업체들 역시 아직 활발하지는 않지만 몇몇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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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일 현재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는 게임업체로는 넥슨(대표 박지원)이 있다. 넥슨은 오는 28일까지 대학 재, 휴학생을 대상으로 모바일게임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번이 세 번째 체험단 모집이다.
넥슨 모바일게임 체험단은 약 6개월 동안 아직 출시되기 전인 넥슨의 모바일게임들을 체험해보고 관련 의견을 넥슨에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꼭 게임업체 취업을 지망하지 않더라도 게임을 좋아하는 학생이라면 재밌게 해 볼 수 있을 만한 활동.
넥슨은 참가자에게 소정의 활동비와 상품 등을 수여하며 게임 산업에서 일하고 싶어 하는 위해 개발자 특강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넥슨은 이 외에도 게임 개발자 발굴 및 양성을 위한 프로그래밍 대회 ‘넥슨 오픈 스튜디오’과 ‘넥슨인 기자단’ 등 다양한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게임 업체 중 가장 활발하게 대학생들을 위한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대학생들을 위해 게임 마케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를 운영하는 것.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인 마블챌린저는 지난 1일 4기 발대식을 가졌다. 마블챌린저는 6개월간 실제 마케팅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마케팅실무자로부터 지도 받으며 넷마블 SNS 채널을 관리하는 등 마케팅 실무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마블챌린저 참가 학생들은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게임 관련 행사를 기획 및 진행하는 등 폭넓은 실전 경험을 하게 될 예정이다. 넷마블은 자사에서 근무 중인 각 분야 전문가들과의 멘토링 등으로 이들을 지원할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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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게임 산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해당 기업 인터십 및 공개채용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어 높은 만족도를 나타낸다.
게임 업계 관계자는 “많은 기업들이 대학생 대상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운영하며 대학생들이 실전 경험을 해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게임업체들도 다양한 대외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해 대학생들이 게임 산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늘려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